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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토

PSVR 2 검토: Sony는 소비자 VR을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합니다

by スティーブ・サポート 2023. 9. 6.

PSVR 2의 기반이 되는 PS5의 소프트웨어 경험은 기본이지만 기능적이고 세련되었습니다. UX에 대해 제가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는 점 중 하나는 해당 세션에서 처음으로 헤드셋을 착용할 때마다 헤드셋이  항상 패스스루 보기로 이동한 다음 완전한 가상 화면으로 이동하기 전에 컨트롤러의 버튼을 누르라고 요청한다는 것 입니다.

보다. 솔직히 이것은 제가 수년 동안 패스스루 헤드셋에서 보고 싶었던 것입니다. 헤드셋을 먼저 착용하고 두 번째로 컨트롤러를 집는 것이 훨씬 쉽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귀찮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컨트롤러에 손을 뻗는 동안 맹목적으로 주변을 느껴보세요.

PSVR 2 검토: Sony는 소비자 VR을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합니다

더 좋은 점은 헤드셋 하단에 패스스루 모드를 즉시 켜는 한 번 누르는 버튼이 있어 매우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패스스루 뷰는 흑백이지만 해상도와 대비는 대부분의 최신 헤드셋보다 좋습니다. 3D 보기이지만 기하학적으로 정확하지는 않습니다(그러나 최소한 기하학적 보정을 수행하는 다른 헤드셋에서 볼 수 있는 아티팩트가 전혀 없습니다).

원래 헤드셋과 마찬가지로 PS5에는 특별한 인터페이스가 없습니다. TV에서 보는 것처럼 일반적인 PS5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단, 메뉴가 앞에 떠 있다는 점만 다릅니다. 그리고 인터페이스의 VR 관련 제어에 관해서는 레이저 포인터를 최소한으로 사용합니다.

대신 VR 없이 PS5를 플레이할 때 익숙했던 것처럼 Sense 컨트롤러의 스틱과 버튼을 사용하여 메뉴를 탐색하고 항목을 선택하게 됩니다. 헤드폰.

Quest의 인터페이스가 엉망인 것에 비해 작동이 매우 간단하고 프롬프트와 설정이 간단합니다. 이는 플레이 공간 설정에도 적용됩니다. 헤드셋을 처음 착용하면 통과 보기를 통해 방을 둘러보면서 플레이 공간을 스캔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런 다음 시스템은 바닥에 장애물이 없는 개방형 놀이 공간에 대한 대략적인 제안을 제공합니다.

제 생각에는 괜찮을   같지만 저는 항상 들어가서 수동으로 조정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일반적으로 플레이 공간의 가장자리를 다듬어 어색한 구석이나 구부러진 선을 잘라내기 위해서였습니다.

이것은 매우 쉽습니다. 컨트롤러를 플레이 공간 내부로 향하게 하면 트리거를 길게 눌러 플레이 공간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또는 컨트롤러를 플레이 공간 외부로 향하게 하면 트리거를 유지하여 관련 없는 세션을 '차단'하여 플레이 공간을 축소할 수 있습니다.

선명한 영상과 사운드 덕분에 경계를 맞춤 설정하는 것이 매우 쉬울 뿐만 아니라 거의 재미있습니다.

다른 헤드셋과 마찬가지로 경계를 정의하면 가상 벽이 사라지기 전에 주변으로 확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까이 다가가면 표시가 나타나며 빨간색 링이 표시되어 플레이 공간 가장자리에 가까워졌음을 강조하고 몇 걸음 뒤로 물러나도록 알려줍니다.

PSVR 2 검토: Sony는 소비자 VR을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합니다
이미지 제공 플레이스테이션

거기에서 일반적인 PS5 메뉴를 통해 VR 게임을 시작하거나 놀라울 정도로 반응이 빠른 음성("Hey PlayStation")을 통해 VR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중에 두 컨트롤러 중 하나의 PS 버튼을 두 번 탭하면 밝기, 빠르고 쉬운 안내 보정 활성화 기능(현재 게임을 종료할 필요 없이 신중하게 실행됨)과 같은 몇 가지 옵션이 포함된 PSVR 2용 빠른 메뉴를 열 수 있습니다. ).

어떤 이유로 헤드셋의 볼륨은 이 빠른 메뉴에 없지만 실제로는 일반적인 액세서리 메뉴 아래에 숨겨져 있습니다(액세서리를 선택한 다음 PSVR 2 헤드폰을 선택해야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볼륨을 PSVR 2 퀵 메뉴로 옮기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보고 싶은 또 다른 수정 사항은 PSVR 2 전원 버튼으로 PS5를 켜는 기능입니다(원본에서는 가능했습니다).

콘텐츠 질문

PSVR 2 검토: Sony는 소비자 VR을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합니다
이미지 제공 플레이스테이션

PSVR 2는 형태와 기능 면에서 확실히 유능한 헤드셋이지만, 다른 VR 헤드셋과 마찬가지로 실제로 중요한 것은 이 헤드셋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느냐입니다.

그리고 PSVR 2가 실제로 가장 성숙하지 못한 부분은 콘텐츠 부문입니다. 새 헤드셋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원래 PSVR 자사 독점 타이틀이 하나도 없을 뿐만 아니라 출시일에 사용할 수 있는 독점 타이틀도 거의 없으며 가까운 미래에 파이프라인에 포함될 것으로 알려진 것도 많지 않습니다.

물론 PSVR 2에 출시될 VR 최고의 콘텐츠 중 일부 목록이 있지만 지난 몇 년 동안 VR 헤드셋을 사용해 본 적이 있다면 이미 많은 콘텐츠를 보셨을 것입니다.

즉, PSVR 2의 가치 제안은 지난 몇 년 동안 활동적인 VR 사용자였는지 여부, 원래 PSVR에서 업그레이드해야 할 시기가 오래 지났거나 새로운 PSVR로 뛰어들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VR은 처음이다.

VR을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PSVR 2가 시작하기에 아주 좋은 곳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최고의 VR 타이틀과  Call of the Mountain 및  Gran Turismo 7 과 같은 세련된 독점 게임을 모두 갖춘 헤드셋을 통해 성숙한 목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타이틀을 VR에서 빛나게 만들 수 있는 PS5 하드웨어.

원래 PSVR을 즐겼고 더 많은 VR을 플레이하고 싶다면 PSVR 2도 업그레이드할 가치가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PSVR 2는 가능한 모든 면에서 원래 헤드셋보다 개선된 것이며 VR을 더욱 즐길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Quest 2나 PC VR 헤드셋 등 최신 VR 플레이어라면 PSVR 2에서 많은 가치를 찾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훨씬 더 작은 콘텐츠 라이브러리(적어도 당분간).

PSVR 2 리뷰 요약

PSVR 2 검토: Sony는 소비자 VR을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합니다

PSVR 2는 인상적인 헤드셋을 갖추고 있습니다. 작은 스위트 스팟과 약간의 모션 블러가 헤드셋의 시각적 효과를 방해하지만 전체 패키지는 원래 PSVR보다 크게 발전했을 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뛰어난 VR 헤드셋 중 하나입니다.

OLED 디스플레이의 확장된 색상 및 대비 범위부터 고유한 헤드 및 컨트롤러 햅틱, 시선 추적에 이르기까지 PSVR 2는 동급의 다른 헤드셋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몇 가지 고유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직 이러한 모든 기능이 최대한 활용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앞으로 몇 년간 헤드셋의 관련성을 유지할 수 있는 훌륭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콘솔에 연결하는 데 필요한 단 하나의 케이블을 사용하여 내부 추적으로 전환하면 헤드셋 작동이 크게 단순화되고 사용이 덜 번거로워집니다. 추적 성능은 헤드셋과 컨트롤러 모두 매우 좋으며 꽤 어두운 환경에서도 잘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PSVR 2의 인체공학적 특성은 더 넓은 범위의 머리에 최대한 편안하게 맞도록 개선될 수 있으며 헤드셋에 오디오가 직접 통합되어 이어버드를 조작할 필요가 없기를 바랍니다.

언제나 그렇듯 콘텐츠는 모든 VR 헤드셋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PSVR 2에는 이름에 걸맞은 몇 가지 흥미로운 독점 기능이 있지만 라이브러리의 대부분은 이전에 다른 헤드셋에서 본 콘텐츠입니다.

이미 Quest 또는 PC VR에서 VR을 적극적으로 플레이하고 있는 사람에게 헤드셋을 추천하기는 어렵지만, 새로운 VR 플레이어나 원래 헤드셋의 업그레이드를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PSVR 2가 더 이상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디오

PSVR 2 검토: Sony는 소비자 VR을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합니다
PSVR 2에 대한 가장 큰 불만 중 하나는 직접 통합된 오디오가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헤드셋에는 헤드셋 뒷면에 부착되는 맞춤형 이어버드가 함께 제공되며 헤드밴드의 작은 구멍에 넣을 수도 있지만 헤드셋을 착용할 때마다 귀에 꽂거나 구멍에 다시 꽂아야 합니다. 아니면 내가 할 필요가 없었으면 좋았을 성가신 단계를 우리에게서 떼어내십시오.

더 나쁜 것은... 만약 여러분이 저처럼 연주에 너무 몰입하게 된다면, 그것이 귀에 있다는 사실조차 잊어버리게 될 것입니다. 즉, 헤드셋을 벗을 때마다 불편한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귀에서 빠져나가는 느낌. 지금까지 대부분의 PSVR 2 플레이 세션에서 이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PSVR 2 검토: Sony는 소비자 VR을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적어도 이어버드가 자체적으로 우수한 오디오 품질과 소음 차단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기술적으로는 이어버드를 제거하고 자신의 3.5mm 헤드폰이나 이어버드를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지만, 여전히 머리에 추가 물건을 얹고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이는 수준 이하의 솔루션이 됩니다.

부피가 큰 헤드폰은 일반적으로 헤드스트랩과 잘 어울리지 않거나 기껏해야 다른 이어버드 쌍을 가지고 있지만 연주하는 동안 어깨에 긴 케이블이 매달려 있어야 합니다.

사용자가 조작할 필요가 없는 오프이어 오디오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타사 오디오 솔루션이 구출되는 것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추적 및 컨트롤러

PSVR 2 검토: Sony는 소비자 VR을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합니다
PSVR 2에서 내부 추적에 대한 Sony의 도약은 확실히 잘 실행되었습니다.

추적 품질은 원래 PSVR에서 본 것보다 뛰어났을 뿐만 아니라 시장에서 가장 뛰어난 내부 추적 솔루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헤드셋을 사용하면서 여러 가지 조명 조건에서 헤드셋이나 컨트롤러에서 본질적으로 추적 오류가 전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저조도에 대한 PSVR 2의 내성을 스트레스 테스트했을 때(시스템이 위치를 추적하려면 주변 세계를 볼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마침내 불평하기 전까지 추적이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에 정말 감명받았습니다. 더 많은 빛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패스스루 뷰에서 저조도 소음이 90% 정도 보이는 경우에도 헤드셋과 컨트롤러는 꽤 잘 추적했습니다.

또한 헤드셋과 컨트롤러의 추적 모두에서 헤드셋이 더 크고 밝은 머리 위 조명에 상당히 관대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Sony는 또한 어려운 상황에서 헤드셋이 더 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TV에 대상을 배치하는 '추적 지원'이라는 PSVR 2용 사려 깊은 추가 옵션을 포함시키는 데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실제로 이것이 필요한 상황을 아직 찾지 못했지만 (기본적으로 꺼져 있음) 독특한 방 구성이나 조명의 일부 상황에서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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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VR 2 'Sense' 컨트롤러의 모양은 확실히 독특한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단지 다르기 위한 것만은 아닙니다. 추적 링을 손목 쪽으로 더 이동하면 대부분의 다른 VR 컨트롤러에서 볼 수 있는 링 위치에 비해 컨트롤러가 서로 부딪히지 않고 훨씬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이는 약간의 단점(약간 불안정한 균형 제외)으로 긴밀한 직접 상호 작용을 더욱 몰입감 있게 만드는 사소한(그러나 환영받는) 이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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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러 자체는 손에 꽉 쥐는 느낌이 들지만, 손이 큰 사람에게는 조금 작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버튼, 스틱 및 트리거는 모두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잡기 버튼은 실제로는 트리거가 아닌 버튼이지만 계속 누르는 데 필요한 힘은 아직까지 나를 괴롭히지 않았습니다.

일부 VR 컨트롤러와 유사하게 PSVR 2 컨트롤러의 스틱, 버튼 및 트리거는 정전식입니다. 즉, 게임에서 사용자가 터치하는 시기를 식별하고 해당 정보를 사용하여 게임에서 사용자의 손을 보다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상당히 거친 감지이며 아직까지 효과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본 적이 없지만 시간을 들여 약간의 세련미를 추가하는 개발자에게는 좋은 세부 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햅틱

PSVR 2는 새로운 촉각 기능을 시장에 선보이며, 시중에서 가장 프리미엄 VR 헤드셋에서 본 것보다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컨트롤러의 일반적인 럼블 외에도 Sense 컨트롤러에는 각 트리거 당김의 저항을 변경할 수 있는 적응형 트리거도 있습니다. 이것은 잘 작동하지만 불행히도 아직까지 특별히 잘 사용되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불행하게도 햅틱은 게임을 다듬을 때 우선 순위 목록에서 낮은 경향이 있지만 일부 게임에서는 결국 새로운 트리거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게 될 것 같은 느낌이 들며 실제로 실행되는 모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PSVR 2가 제공하는 유일한 새로운 햅틱 기능은 아닙니다. 또한 머리에 울퉁불퉁한 촉각 기능이 있는 최초의 헤드셋이기도 합니다.

VR 컨트롤러의 일반적으로 작은 모터에 비해 헤드셋의 럼블 모터는 확실히 더 크고 덜거덕거리는 것보다는 여전히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더 무거운 럼블을 제공합니다('rattly'가 이전에는 실제 단어가 아니었지만 지금은 그렇습니다). 전원 버튼을 누를 때마다 '안녕하세요 준비됐어요'라고 말하는 멋진 웅얼거림을 제공하기 때문에 헤드셋을 켜자마자 그게 무슨 뜻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나는 일부 게임에서 가장 강렬한 순간만을 강조하기 위해 신중하게 사용되는 PSVR 2의 헤드럼블을 보아왔고 실제로는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 약간의 강도를 더했습니다. 대부분의 햅틱과 마찬가지로 작지만 몰입감 넘치는 터치입니다.

과도하게 사용하면 성가실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개발자들이 중요한 순간을 위해 모든 촉각 정지 장치를 꺼내야 할 때까지 잊어버리도록 놔두기를 바랍니다.

핏 & 인체공학

PSVR 2 검토: Sony는 소비자 VR을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합니다

아직까지 정말 마음에 들었던 VR 헤드셋에 '후광 스타일' 헤드밴드를 만나본 적이 없는데, PSVR 2도 예외는 아닙니다. 내 경험에 따르면, 후광 스타일 헤드스트랩의 핏은 다양한 머리 모양에 비해 유연성이 떨어집니다.

이마 패드의 곡선이 이마에 가장 잘 맞도록 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한 가지뿐입니다. 하지만 이는 사람마다 다르며 제 경우에는 완벽한 지점이 있다는 것은 내 눈이 렌즈의 스위트 스팟에서 훨씬 벗어나 있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즉, 합리적인 시각적 효과를 얻으려면 편안함의 관점에서 이마 패드를 덜 이상적인 지점으로 이동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PSVR 2 검토: Sony는 소비자 VR을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합니다

나에게 그것은 PSVR 2가 약 한 시간의 플레이 시간 이후 지속적으로 불편해지기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헤드셋과 비교했을 때 일시적인 완화를 위해 헤드셋의 위치를 ​​조정하는 것이 조금 더 어렵다는 사실도 발견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세션을 연장할 수 있었습니다(작은 스위트 스팟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렌즈의 상하 조정이 있었다면 큰 문제는 아니겠지만, 기계적인 관점에서 보면 당연히 달성하기 어려운 일입니다.

PSVR 2가 이전 버전에는 부족했던 IPD 조정 기능을 얻은 것은 좋지만 헤드셋의 작은 최적 지점 때문에 이는 궁극적으로 필수였습니다.

PSVR 2가 계속해서 헤드셋이 더 넓은 범위의 사람들에게 적합할 수 있도록(안경 착용을 더 쉽게 만드는 것을 포함하여) 넉넉한 안구 완화 조정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렌즈의 작은 스위트 스팟은 눈이 렌즈에 최대한 가깝지 않으면 선명도와 시야각을 포기하게 될 것입니다.

PSVR 2 검토: Sony는 소비자 VR을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합니다

핏의 관점에서 볼 때 PSVR 2는 앉는 방식과 착용 방법이 PSVR과 매우 유사합니다. 뒷면에는 헤드스트랩을 조이는 크랭크와 스트럿의 탄력 있는 장력을 풀어주는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적극적으로 누르고 두 손을 사용하여 헤드셋을 머리 위로 당겨 열지 않는 경우 버팀대가 항상 제자리에 고정되어 있고 자동으로 최소 거리로 수축된다는 것이 약간 짜증나는 일입니다.

다른 헤드셋과 마찬가지로 저는 핏을 한 번 조절한 다음 버팀대에 스프링을 추가하여 매번 버튼이나 크랭크를 사용할 필요 없이 헤드셋을 쉽게 당길 수 있는 편이 낫습니다. 또한 컨트롤러를 먼저 내려놓지 않고 헤드셋을 벗는 것이 정말 어색합니다.

소프트웨어 경험

PSVR 2의 기반이 되는 PS5의 소프트웨어 경험은 기본이지만 기능적이고 세련되었습니다. UX에 대해 제가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는 점 중 하나는 해당 세션에서 처음으로 헤드셋을 착용할 때마다 헤드셋이  항상 패스스루 보기로 이동한 다음 완전한 가상 화면으로 이동하기 전에 컨트롤러의 버튼을 누르라고 요청한다는 것 입니다. 보다.

솔직히 이것은 제가 수년 동안 패스스루 헤드셋에서 보고 싶었던 것입니다. 헤드셋을 먼저 착용하고 두 번째로 컨트롤러를 집는 것이 훨씬 쉽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귀찮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컨트롤러에 손을 뻗는 동안 맹목적으로 주변을 느껴보세요.

더 좋은 점은 헤드셋 하단에 패스스루 모드를 즉시 켜는 한 번 누르는 버튼이 있어 매우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패스스루 뷰는 흑백이지만 해상도와 대비는 대부분의 최신 헤드셋보다 좋습니다. 3D 보기이지만 기하학적으로 정확하지는 않습니다(그러나 최소한 기하학적 보정을 수행하는 다른 헤드셋에서 볼 수 있는 아티팩트가 전혀 없습니다).

원래 헤드셋과 마찬가지로 PS5에는 특별한 인터페이스가 없습니다. TV에서 보는 것처럼 일반적인 PS5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단, 메뉴가 앞에 떠 있다는 점만 다릅니다. 그리고 인터페이스의 VR 관련 제어에 관해서는 레이저 포인터를 최소한으로 사용합니다.

대신 VR 없이 PS5를 플레이할 때 익숙했던 것처럼 Sense 컨트롤러의 스틱과 버튼을 사용하여 메뉴를 탐색하고 항목을 선택하게 됩니다. 헤드폰.

Quest의 인터페이스가 엉망인 것에 비해 작동이 매우 간단하고 프롬프트와 설정이 간단합니다. 이는 플레이 공간 설정에도 적용됩니다. 헤드셋을 처음 착용하면 통과 보기를 통해 방을 둘러보면서 플레이 공간을 스캔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런 다음 시스템은 바닥에 장애물이 없는 개방형 놀이 공간에 대한 대략적인 제안을 제공합니다. 제 생각에는 괜찮을   같지만 저는 항상 들어가서 수동으로 조정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일반적으로 플레이 공간의 가장자리를 다듬어 어색한 구석이나 구부러진 선을 잘라내기 위해서였습니다.

이것은 매우 쉽습니다. 컨트롤러를 플레이 공간 내부로 향하게 하면 트리거를 길게 눌러 플레이 공간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또는 컨트롤러를 플레이 공간 외부로 향하게 하면 트리거를 유지하여 관련 없는 세션을 '차단'하여 플레이 공간을 축소할 수 있습니다. 선명한 영상과 사운드 덕분에 경계를 맞춤 설정하는 것이 매우 쉬울 뿐만 아니라 거의 재미있습니다.

다른 헤드셋과 마찬가지로 경계를 정의하면 가상 벽이 사라지기 전에 주변으로 확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까이 다가가면 표시가 나타나며 빨간색 링이 표시되어 플레이 공간 가장자리에 가까워졌음을 강조하고 몇 걸음 뒤로 물러나도록 알려줍니다.

PSVR 2 검토: Sony는 소비자 VR을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합니다
이미지 제공 플레이스테이션

거기에서 일반적인 PS5 메뉴를 통해 VR 게임을 시작하거나 놀라울 정도로 반응이 빠른 음성("Hey PlayStation")을 통해 VR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중에 두 컨트롤러 중 하나의 PS 버튼을 두 번 탭하면 밝기, 빠르고 쉬운 안내 보정 활성화 기능(현재 게임을 종료할 필요 없이 신중하게 실행됨)과 같은 몇 가지 옵션이 포함된 PSVR 2용 빠른 메뉴를 열 수 있습니다. ).

어떤 이유로 헤드셋의 볼륨은 이 빠른 메뉴에 없지만 실제로는 일반적인 액세서리 메뉴 아래에 숨겨져 있습니다(액세서리를 선택한 다음 PSVR 2 헤드폰을 선택해야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볼륨을 PSVR 2 퀵 메뉴로 옮기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보고 싶은 또 다른 수정 사항은 PSVR 2 전원 버튼으로 PS5를 켜는 기능입니다(원본에서는 가능했습니다).

콘텐츠 질문

PSVR 2 검토: Sony는 소비자 VR을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합니다
이미지 제공 플레이스테이션

PSVR 2는 형태와 기능 면에서 확실히 유능한 헤드셋이지만, 다른 VR 헤드셋과 마찬가지로 실제로 중요한 것은 이 헤드셋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느냐입니다.

그리고 PSVR 2가 실제로 가장 성숙하지 못한 부분은 콘텐츠 부문입니다. 새 헤드셋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원래 PSVR 자사 독점 타이틀이 하나도 없을 뿐만 아니라 출시일에 사용할 수 있는 독점 타이틀도 거의 없으며 가까운 미래에 파이프라인에 포함될 것으로 알려진 것도 많지 않습니다.

물론 PSVR 2에 출시될 VR 최고의 콘텐츠 중 일부 목록이 있지만 지난 몇 년 동안 VR 헤드셋을 사용해 본 적이 있다면 이미 많은 콘텐츠를 보셨을 것입니다.

즉, PSVR 2의 가치 제안은 지난 몇 년 동안 활동적인 VR 사용자였는지 여부, 원래 PSVR에서 업그레이드해야 할 시기가 오래 지났거나 새로운 PSVR로 뛰어들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VR은 처음이다.

VR을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PSVR 2가 시작하기에 아주 좋은 곳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최고의 VR 타이틀과  Call of the Mountain 및  Gran Turismo 7 과 같은 세련된 독점 게임을 모두 갖춘 헤드셋을 통해 성숙한 목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타이틀을 VR에서 빛나게 만들 수 있는 PS5 하드웨어.

원래 PSVR을 즐겼고 더 많은 VR을 플레이하고 싶다면 PSVR 2도 업그레이드할 가치가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PSVR 2는 가능한 모든 면에서 원래 헤드셋보다 개선된 것이며 VR을 더욱 즐길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Quest 2나 PC VR 헤드셋 등 최신 VR 플레이어라면 PSVR 2에서 많은 가치를 찾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훨씬 더 작은 콘텐츠 라이브러리(적어도 당분간).

PSVR 2 리뷰 요약

PSVR 2 검토: Sony는 소비자 VR을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합니다

PSVR 2는 인상적인 헤드셋을 갖추고 있습니다. 작은 스위트 스팟과 약간의 모션 블러가 헤드셋의 시각적 효과를 방해하지만 전체 패키지는 원래 PSVR보다 크게 발전했을 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뛰어난 VR 헤드셋 중 하나입니다.

OLED 디스플레이의 확장된 색상 및 대비 범위부터 고유한 헤드 및 컨트롤러 햅틱, 시선 추적에 이르기까지 PSVR 2는 동급의 다른 헤드셋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몇 가지 고유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직 이러한 기능이 모두 최대한 활용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앞으로 몇 년 동안 헤드셋의 관련성을 유지할 수 있는 훌륭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콘솔에 연결하는 데 필요한 단 하나의 케이블을 사용하여 내부 추적으로 전환하면 헤드셋 작동이 크게 단순화되고 사용이 덜 번거로워집니다. 추적 성능은 헤드셋과 컨트롤러 모두 매우 좋으며 꽤 어두운 환경에서도 잘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PSVR 2의 인체공학적 특성은 더 넓은 범위의 머리에 최대한 편안하게 맞도록 개선될 수 있으며 헤드셋에 오디오가 직접 통합되어 이어버드를 조작할 필요가 없기를 바랍니다.

언제나 그렇듯 콘텐츠는 모든 VR 헤드셋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PSVR 2에는 이름에 걸맞은 몇 가지 흥미로운 독점 기능이 있지만 라이브러리의 대부분은 이전에 다른 헤드셋에서 본 콘텐츠입니다. 이미 Quest 또는 PC VR에서 VR을 적극적으로 플레이하고 있는 사람에게 헤드셋을 추천하기는 어렵지만, 새로운 VR 플레이어나 원래 헤드셋의 업그레이드를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PSVR 2가 더 이상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