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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오브 레전드의 모든 ADC는 공격 범위에 따라 순위가 매겨집니다

by スティーブ・サポート 2023. 8. 28.

범위가 봇 레인 역할에서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ADC 챔피언은 미니언 파밍을 시작하는 순간부터 그리고 그들이 참여하는 모든 팀전 전반에 걸쳐 안전을 보장하기 때문에 공격 범위에 의존합니다.

LoL의 많은 챔피언, 특히 ADC는 공격 범위를 자신에게 유리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범위는 정적인 것이 아니라 동적인 것이지만, 이는 여러분이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다음은 리그 오브 레전드 ADC 챔피언과 기본 공격 범위 에 대한 간략한 요약입니다.

챔피언 기본 공격 범위
케이틀린 650
애쉬 600
세나 600
바루스 575
아펠리오스 550
코르키 550
속보 550
이즈리얼 550
550
미스 포츈 550
경련 550
베인 550
재수 불길한 물건 525
카이사 525
칼리스타 525
트리스타나 525
자야 525
코그모 500
루시안 500
사미라 500
시비르 500
무엇 500

그리고 각 개별 사수를 자세히 살펴보고 그들의 공격 범위가 어떻게 변화하고 전반적인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공격 범위에 따른 모든 리그 오브 레전드 ADC

1. 케이틀린

리그 오브 레전드의 모든 ADC는 공격 범위에 따라 순위가 매겨집니다

기본 공격 범위: 650

미사일 속도: 2500

놀랍게도 Caitlyn은 모든 사수뿐만 아니라 League of Legends의 모든 챔피언 중에서 가장 높은 기본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Caitlyn 플레이어는 특히 게임 초반에 적을 괴롭히기 위해 이러한 이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가장 무서운 것 중 하나는 속사 대포로 케이틀린을 상대하는 것인데, 그 이유는 케이틀린에게 추가 공격 범위가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2. 애쉬

리그 오브 레전드의 모든 ADC는 공격 범위에 따라 순위가 매겨집니다

기본 공격 범위: 600

미사일 속도: 2500

애쉬는 간격을 두고 공격 범위를 최대한 활용하는 챔피언 유형입니다. 대시나 점프가 없기 때문에 항상 공격 범위의 가장자리에서 싸워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애쉬의 W는 적당한 사거리를 갖고 있어 적들을 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그녀의 R은 발리슛과 같은 목적을 가진 글로벌 궁극기 입니다.

3. 세나

리그 오브 레전드의 모든 ADC는 공격 범위에 따라 순위가 매겨집니다

기본 공격 범위: 600 + 20소울당 20

미사일 속도: /

Senna는 Caitlyn보다 낮은 공격 범위로 매 경기를 시작하지만 결국 패시브 Absolution을 활용하면 Senna를 능가할 수 있습니다.

20중첩마다 세나는 20의 추가 공격 범위를 얻습니다. 이는 경기 지속 시간과 세나가 수집할 수 있는 영혼 스택 수에 따라 무한정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확실히 미친 숫자를 볼 수 있습니다.

4. 바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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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격 범위: 575

미사일 속도: 2000

Varus의 공격 범위는 Rapidfire Cannon 외에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운 좋게도 그의 모든 능력은 장거리, 특히 그의 전체 플레이 스타일의 기반이 되는 Q와 R이 있습니다.

Varus를 사용하면 적의 위치를 ​​제어하고 먼 거리에서 화살을 발사할 수 있으므로 항상 자동 공격 범위를 활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5. 아펠리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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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격 범위: 575

미사일 속도: /

Aphelion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모든 ADC 챔피언 중에서 가장 많은 도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록 그의 기본 사거리가 전혀 인상적이지는 않지만, 그가 사용하는 다양한 총은 그에게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그의 저격총을 사용하면 대부분의 다른 사수보다 더 먼 거리에서 적을 폭파할 수 있습니다.

6. 코르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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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격 범위: 550

미사일 속도: 2000

비록 Corki가 LoL에서 봇 라인 캐리로서의 위치를 ​​잃었지만, 그는 여전히 이 목록에 포함될 자격이 있는 명사수입니다.

안타깝게도 Corki는 ADC 챔피언과 모든 미드 라이너를 상대로 매우 평균적인 기본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7. 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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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격 범위: 550

미사일 속도: 1600

드레이븐의 피해량 중 90%는 자동 공격을 통해 발생하므로 이 챔피언에게는 사거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드레이븐이 Q를 발동하더라도 공격 범위는 기껏해야 평균 수준이므로 모든 드레이븐 선수들은 팀전에서 카이팅과 포지셔닝을 잘 배워야 합니다.

그리고 Draven은 Rapidfire Cannon을 거의 만들지 않으며 이는 놓친 기회이기도 합니다.

8. 이즈리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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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격 범위: 550

미사일 속도: 2000

속사포를 만들지 않는 챔피언에 대해 말하자면, Ezreal은 일반적인 자동 공격 범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사거리를 가진 챔피언으로 간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즈리얼의 플레이 스타일은 마법사와 비슷합니다. 그의 Q 및 W 능력은 먼 거리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R은 전역 궁극기입니다.

9. 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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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격 범위: 550

미사일 속도: 2600

진은 자신의 능력을 활용하여 "별로 좋지 않은" 기본 공격 범위를 보완하는 또 다른 챔피언입니다.

예를 들어 W를 사용하면 멀리 있는 적을 낚을 수 있고, R을 사용하면 화면 가장자리에 있는 적을 저격할 수 있습니다.

4번째 기본 공격만이 정말 무서울 수 있습니다.

10. 미스 포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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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격 범위: 550

미사일 속도: 2000

미스 포츈은 엄밀히 말하면 리그 내 최단거리 원거리 딜러는 아니지만, 미스 포츈을 플레이하면 확실히 그런 느낌이 듭니다.

MF는 애쉬와 마찬가지로 적이 접근하면 탈출할 수 없기 때문에 매우 취약한 챔피언입니다. 게다가 그녀는 그들을 막을 방법도 없었다.

이것이 MF가 자동 공격 범위가 부족한 것을 보완하기 위해 카이팅과 간격이 필수인 이유입니다.

11. 트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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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격 범위: 550 + R 사용 시 550

미사일 속도: 2500

Twitch는 특히 그의 범위에 있어서는 과소평가해야 할 ADC가 아닙니다. 물론 6레벨 이전에는 꽤 취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Q가 재사용 대기 중일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Twitch는 궁극기인 스프레이 앤 기도(Spray N' Pray)를 활성화하고 동시에 여러 적 챔피언을 폭파하면 자동 공격 범위를 두 배로 늘릴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R이 활성화된 Twitch의 공격 범위는 1100에 달하며 이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대부분의 ADC가 도달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습니다.

12. 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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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격 범위: 550

미사일 속도: 2000

베인은 공격 범위가 넓은 챔피언으로 알려진 적이 없습니다. 실제로는 정반대입니다. 그녀는 R이 없을 때 항상 팀전에서 가장 취약한 챔피언 중 하나로 여겨져 왔습니다.

일부 메타에서 Vayne 플레이어는 안전과 효율성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Rapidfire Cannon을 우선시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Vayne은 실제로 치명타 아이템을 만들지 않습니다.

13. 징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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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격 범위: 525 + Q 랭크당 80 / 110 / 140 / 170 / 200

미사일 속도: /

징크스의 Q를 사용하면 레벨 1부터 기본 공격 범위를 늘릴 수 있습니다. 총을 전환하면 자동 공격으로 AoE 피해도 입힙니다. 그리고 Q 등급이 올라갈 때마다 보너스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집니다.

대부분의 게임에서 징크스는 속사 대포를 만들고 항상 Q를 활성화한 상태로 싸우기 때문에 게임 후반에 범위 측면에서 매우 위험해집니다.

14. 카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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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격 범위: 525

미사일 속도: /

기아사는 자동 공격 범위에 의존하는 ADC가 아닙니다. 그녀는 Q 및 R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대상 옆으로 돌진하고 미사일을 뿌려 죽일 수 있습니다.

반면에 많은 플레이어는 Kai'Sa에서 하이브리드 또는 전체 AP 빌드를 선택하여 추가 자동 공격 범위의 필요성을 더욱 줄입니다.

15. 칼리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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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격 범위: 525

미사일 속도: /

그녀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가장 잊혀진 명사수 중 한 명이지만, 칼리스타는 전반적으로 꽤 괜찮은 선택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예, 기본 공격 범위는 부족하지만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상대방을 능가할 수 있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칼리스타의 Q 이동 시간과 사정거리가 꽤 좋아서 부족한 기본 사정거리를 보완해줍니다.

16. 트리스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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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격 범위: 레벨 18에서 525 + 136

미사일 속도: 2250

Tristana는 LoL에서 가장 짧은 거리의 ADC 중 하나로 매 경기를 시작할 수 있지만, 레벨이 올라갈수록 기본 공격 범위는 점점 더 늘어납니다.

게임 후반에 Tristana는 Rapidfire Cannon 없이도 Caitlyn보다 훨씬 더 높은 661 자동 공격 범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17. 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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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격 범위: 525

미사일 속도: /

Xayah는 매우 독특한 ADC 챔피언이지만 그녀 역시 추가 사거리를 위해 Rapidfire Cannon에 의존합니다. 예, 그녀의 깃털은 매우 치명적일 수 있지만 항상 단거리입니다.

Xayah의 좋은 점은 대부분의 다른 사수들에게는 부족한 Zed의 R과 같은 올인을 피하고 살아남을 수 있는 궁극기가 있다는 것입니다.

18. 코그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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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격 범위: W 등급당 500 + 130 / 150 / 170 / 190 / 210

미사일 속도: 1800

Kog'Maw는 기본 자동 공격 범위가 매우 짧은 또 다른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일단 W 레벨을 올리기 시작하면 모든 것이 바뀌고 그는 장거리 사격 대포가 됩니다.

최고 등급에서 코그의 W는 210의 추가 공격 범위를 제공하며 이는 710의 공격 범위에 해당합니다. 이것은 Tristana와 Caitlyn보다 더 많으며 종종 Senna보다 더 많습니다.

19. 루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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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격 범위: 500

미사일 속도: 2800

Kog'Maw와 달리 Lucian은 자동 공격 범위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능력이 없습니다.

그의 더블 슛은 장거리 Q와 R에 의해서만 뒷받침됩니다. 그러나 경험 많고 숙련된 Lucian 선수들에게는 그것만으로도 팀을 승리로 이끄는 데 충분합니다.

20. 사미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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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격 범위: 500

미사일 속도: 2800

사미라의 기본 공격 범위가 공정하다는 점에는 누구나 동의할 것입니다. 실제로 그녀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가장 망가진 챔피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사거리가 500인 것은 확실히 그녀에게 좋은 숫자입니다.

사미라의 독특한 점은 대상에 충분히 가까워지면 근접 공격 범위로 전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어떤 ADC도 이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21. 시비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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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격 범위: 500

미사일 속도: 1750

시비르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챔피언 중 하나이지만, 그녀의 범위가 형편없다는 점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좋은 점은 W가 범위 밖의 대상에게 부메랑을 퍼뜨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R을 사용하면 목표 범위 내에 머물면서 목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22.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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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격 범위: 500

미사일 속도: /

마지막으로 Zeri가 있습니다. 이것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또 다른 독특하게 디자인된 명사수로 주로 Q를 통해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는 500인 스프레이 공격이지만 대신 AoE 피해를 줍니다.

안타깝게도 Zeri는 공격 범위를 늘릴 수 없으며 그녀의 빌드에는 Rapidfire Cannon이 거의 포함되지 않습니다.

결론

대중의 믿음과는 달리, 대부분의 ADC보다 공격 범위가 더 높은 마법사와 지원 챔피언이 많이 있습니다. 이는 기본 공격을 그다지 활용하지 않기 때문이지만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어쨌든 리그오브레전드의 ADC들은 모두 공격범위에 따라 순위가 매겨진 ADC들이었습니다!